다음 회차 시험으로의 연기 제도는 없으며, 시험 당일 응시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 내에 응시 취소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 접수 취소 기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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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환불 | 50% 환불 | |
제73회 |
2025년 1월 14일(Tue) 10:00 ~
2025년 1월 31일(Fri) 17:00 |
2025년 2월 1일(Sat) 10:00 ~
2025년 2월 7일(Fri) 17:00 |
제74회 |
2025년 4월 22일(Tue) 10:00 ~
2025년 5월 9일(Fri) 17:00 |
2025년 5월 10일(Sat) 10:00 ~
2025년 5월 16일(Fri) 17:00 |
제75회 |
2025년 7월 8일(Tue) 10:00 ~
2025년 7월 25일(Fri) 17:00 |
2025년 7월 26일(Sat) 10:00 ~
2025년 8월 1일(Fri) 17:00 |
제76회 |
2025년 9월 16일(Tue) 10:00 ~
2025년 10월 3일(Fri) 17:00 |
2025년 10월 4일(Sat) 10:00 ~
2025년 10월 10일(Fri) 17:00 |
1. 원서 접수기간 내 취소한 경우 응시 수수료 전액
2. 응시 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 과오납한 금액
3. 국사편찬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의 귀책사유로 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응시 수수료 전액
4. 응시자가 사망하거나 시험 당일 수술ㆍ입원한 경우 응시 수수료 전액
5. 응시자 본인 또는 배우자의 부모, 조부모, 형제ㆍ자매와 배우자 및 자녀가 사망한 경우 응시 수수료 전액
6. 천재지변이나 감염병의 유행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시험 실시가 불가능해 시험이 취소되는 경우 응시 수수료 전액
7. 그 밖에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시험 응시가 불가능하다고 위원회 위원장이 인정하는 경우
응시 수수료 전액 또는 일부
8. 접수기간 이후 지정된 취소기간 내 접수를 취소한 경우 응시 수수료 반액
※ 증빙 자료를 시험 종료 후 1주일 이내에 제출한 경우 환불(2~7번 해당자)
서류 제출 연락처 (사전 연락 요망) |
전화 | 팩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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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77-8322 | 0502-0813-8230 |
※ 원서 접수 후 시험에 응시하지 아니한 경우에도 응시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환불 규정 외에는 응시료 환불이나 응시료 이월은 불가합니다.